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S21 울트라 엑시노스 발열 어떻게 해야할까?

by 더모어 티스토리 2021. 8. 25.
반응형

 

포스팅 목차

 

1. 발열원인

 

2. 발열 줄이는 1단계 - 한번에 하나씩

 

3. 발열 줄이는 2단계 - 통풍커버

 

4. 발열 그냥 참고 쓰면 안될까?

 

 

 


 

 

 

 

 

1. 발열원인

 

 

● 머리가 뜨거워 지는 발열문제

 

 

- 필자는 S21 울트라를 실제로 쓰고 있고 바꾸기 전 폰은 노트10 플러스 였는대, 확실히 체감이 될 정도로 발열이 나서 어떻게 발열을 줄여야 할까 고민해보고 같은 불안함인 분들에게 정보를 나누려 한다.실제로 시도해 본 방법이고 한번 오디언스님들도 이 방법을 참고해보자.

 

 

● 발열원인

 

 

▶ 멀티태스킹시 발열

 

 

-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할 때 발열이 심했는대, 엑시노스 AP가 들어가서 S21 발열문제는 이미 필자처럼 구매했다면 피할 수 없는 문제인대, 예를 들어 유튜브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한 가지만 하고 있다면 발열은 발생되지 않았지만 영화를 다운받으며 유튜브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는 다운로드 시 발열이 발생되었다.

 

 

▶ 제일 심할 때

 

 

- 영화등 높은 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을 때 발열은 필수적으로 한 가지 작업만 해도 발열이 많이 발생했다. 3주간 실제로 사용해보니 노트10 플러스 발열은 따듯한 느낌이라면 S21 울트라는 따끈한 느낌이라고 표현 될 정도 였다. 그리고 또 충전중에 다른 앱을 사용해도 발열이 많이 나는 편이었다.

 


 

 

 

2. 발열 줄이는 1단계

 

 

● 필요없는 앱 삭제

 

 

-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보면 쓰지도 않는 앱이 많은대 안드로이드에 관심이 많고 잘 알고 계시는 분은 앱을 삭제해서 가볍게 만들어주도록 하고 관리자 모드에 가서 화면전환 화면전환 효과를 꺼주어도 좋다. 아니면 멀티태스킹을 하지 않아야 발열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어렵다면 아래 방법으로 대체해 보도록 하자.

 

 


 

 

 

3. 발열 줄이는 2단계 - 통풍커버, 쿨링팬

 

 

 통풍커버

 

 

- 필자는 2항의 방법을 선택했는대, 그 전에 발열을 어떻게 줄일지 고민하던 중 스마트폰 커버에 발열을 줄여줄 수 있도록 벌짚모양으로 바람이 통할 수 있는 폰커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후기를 살펴보니 효과도 확실히 좋다는 것을 확인했다.

 

 

● 쿨링팬

 

 

- 게임을 주로 하는 사용자라면 스마트폰 쿨링팬을 사용해서 발열을 잡아야한다. 확실히 쿨링팬만큼 효과가 확실한 것도 없다. 하지만 쿨링팬 전용 선을 따로 꼽아서 사용해야 하니 이 부분을 꼭 감안하자

 

 


 

 

4. 발열 그냥 참고 쓰면 안될까?

 

 

● 발열, 먼지, 충격

 

 

- 모든 전자제품은 이 3가지에 매우 취약한대, TV, 냉장고, 컴퓨터 하물며 차량 네비게이션도 발열과 먼지 충격에 약한 건 바뀌지 않는 법칙이다. 필자는 발열 당사자라 많이 답답하지만 일단 조심해서 쓰는 것으로 방향은 잡았고 폰커버 까지는 바꾸려고 생각중에 있다. 쿨링팬은 효과는 확실하지만 사용하는 동영상을 보니 나와는 맞지 않았다. 발열이 너무 불편하다면 유튜브에서 실사용 영상을 찾아보고 발열해결 문제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해 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