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Z 플립 3 신형 구형 비교 및 출시일 가격과 새로운 방수기능 알아보기

by 더모어 티스토리 2021. 8. 19.
반응형

 

 

포스팅 순서

 

1. 갤럭시 Z플립3 스펙표

 

2. 출시일/가격

 

3. 무게/해상도

 

4.화면타입/화면크기

 

5.AP / GPU / 메모리

 

6.저장용량★

 

7. 카메라 / 배터리 / 방수

 


 

1. 갤럭시 Z플립3 스펙표

 

 

▶ 전작과 대비 & 개선된 점은 구분 음영표기와 빨간색으로 표에 표시했으니 한눈에 비교를 원한다면 표로 참고하자.

 


 

2. 출시일/가격

 

 

▶ 21년 08월에 출시 되었고 현재는 사전예약 중이며 사전예약이 예약기간 종료시 통신사 정상판매가 이루어지니 사전예약 못했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사전예약 구매시 사은품을 더 받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전문 궁금하다면 잘 판다고 소문난 판매점이나 인터넷을 알아보도록 하자!

 


 

3. 무게/해상도

 

 

▶ 무게는 구형과 똑같다 하지만 183g은 갤럭시S울트라 모델보다 40g 정도 가볍고 폴더형으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서 디자인은 특별한 장점을 느낄 수 있다.

 


 

4.화면타입/화면크기

 

 

▶ 화면타입은 전작 AMOLED 에서 AMOLED 2X 이다. 큰 차이는 아니어도 구형에 비해 선명해지고 또렷해졌다. 여기서 살펴볼 점은 화면크기인대 가로길이는 줄고 세로 길이를 살짝 늘렸다. 작은차이지만 손에 잡았을 때 손맛 그립감은 당연히 좋아 진 것으로 보인다.

 


 

5.AP / GPU / 메모리

 

 

▶ AP는 스냅드래곤 855에서 888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거기에 GPU 까지 들어가 있다면 멀티태스킹이나 충전하며 게임시 발열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필자는 갤럭시 S21 울트라를 사용중인대 발열이 있는 편이다. Z플립3는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사용해서 성능과 발열까지 신경써서 잘 잡힌 모습이다.

 


 

6.저장용량★

 

 

 

▶ 별표까지 표시해서 저장용량을 강조한 이유는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용량별로 2가지를 만들게 되면 번거롭고 판매가 안될 때의 리스크 때문인대 128GB 와 256 GB 로 나누어 놓은 것은 사용자를 위한 결정이다.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많이하거나 영화를 다운받아서 본다면 128GB는 부족할 것이지만 가볍게 쓰는 사람은 128GB면 충분하다. 저장용량이 작으면 가격도 낮아지므로 내가 얼마정도 쓰는지 용량을 체크해보고 필요한 용량을 선택해서 Z 플립3 를 골라보자.

 

 

※ 저장용량을 얼마나 쓰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기 ※

https://blog.naver.com/ladderst?Redirect=Log&logNo=222461820897&from=postView

 

아이폰 12 PRO VS 아이폰 12 PRO MAX 비교 방수등급 및 골드 실버 색상 고르려면 서둘러야 하는 이유

아이폰 12 PRO & PRO MAX 차이점 저장공간 비교 선택 128GB 256GB 512GB 중 선택 가능,...

blog.naver.com

 


 

7. 카메라 / 배터리 / 방수

 

 

 

▶ 카메라 & 배터리

전면 10 MP 메가픽셀로 확실히 강력해 졌다. 전작과 배터리는 동일하지만 AP는 발전될 수록 저전력 고성능이니 구형보다 Z플립3에서 성능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방수 & 통신규격

IPX8등급은 5M 수심에서 10분은 방수가 가능한 대 계곡에서 실수로 빠트리는 경우는 너끈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일부러 방수 잘되나 물속에 넣는 건 하지 않도록 하자. 그리고 Z플립 구형에서 Z플립3 신형으로 넘어간다면 5G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니 확실히 좋아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 필자가 생각하는 갤럭시 Z플립3 매력 POINT ★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우리는 폴더폰을 사용했었는대 최신성능의 스마트폰은 같은 모양에 같은 디자인으로만 나오기 시작했다. 주머니에 넣어보면 알겠지만 그 묵직큼직함은 불편하다. 하지만 접히는 폴더블 방식으로 화면은 그대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과 외형은 충분한 매력을 뿜어낸다. 갤럭시 Z 플립3 바꿀 생각이 있다면 디자인과 판매처는 인터넷에서 잘 파는 곳을 꼭 비교해보고 구매해서 비교해 보고 구매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