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우 소고기 선물세트 받는사람 취향에 맞춰 부위특징 알아보기

by 더모어 티스토리 2021. 8. 13.
반응형

 

 

포스팅순서

 

1. 콜레스테롤 바로알기

 

2. 한우 장점

 

3. 한우 부위별 특징

 

4. 한우 보관법

 

 


 

1. 콜레스테롤 바로알기

 

 

▶콜레스테롤이 하는 일

어느 식품에 많이 들어있을까?

 

-식물성 식품은 없고 동물성 식품 달걀노른자, 새우, 내장고기, 오징어, 생선알 등에 들어있다. 어? 잠깐! 1일 1달걀이 몸에 좋다던대? 여기서 많은 분들이 콜레스테롤은 혈관을 막아서 안좋으니까 안먹을수록 좋은거 아니라고 알고 있을텐데 전혀 그렇지 않고 일정량의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수이다.

 

 

▶광고의 부작용

많이 팔기위한 마케팅의 역효과

 

-광고나 마케팅 상품을 접하게 되면 예를 들어 파는 사람이 정보를 0에서 2까지 줬다고 하지만 이야기가 입에서 입으로 흐르다보면 4에서 6이 되기도 하고 그 이상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콜레스테롤은 적을 수록 좋다고 많이 알고 있고 이것은 잘못된 정보이다.

 

 

▶콜레스테롤 적정량

일일 콜레스테롤 필요량 1,000mg

 

-한우 부위설명인대 콜레스테롤을 강조하는 이유는 콜레스테롤이 부족하게 되면 고혈압인 분들은 뇌출혈까지 발생 될 수 있다고 확인되었는대, 윗 글에서 1일 1달걀이 왜 좋은지를 말해준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콜레스테롤이 혈관벽 즉 세포막을 단단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니 고기를 안먹는게 아니라 알맞게 먹으면 보약이다. 몸에서 필요한 일일 평균 콜레스테롤 섭취량은 300mg이며 나머지 700mg 은 신장에서 만들어 진다. 그러니 굳이 몇일 안먹는다고 문제되진 않으니 걱정말라. 부족하게 되면 알아서 고기가 땡기거나 동물성 식품이 땡기게 되며 알아서 몸이 찾게 될 것이다.

 


 

2. 한우 장점

 

 

▶영양소의 조화

저칼로리 고단백

 

-다이어트좀 해보았다면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 모를수가 없다. 한우가 좋은건 굳이 말 안해도 될정도로 적절한 콜레스테롤과 저칼로리 그리고 고단백이라 먹는 양은 줄이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옴팡지게 섭취가 가능하니 한우 만 한게 없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혹독하게 하는대 몸에 기력이 없다면 한우로 한번 기운을 충전해 주는 것 도 좋을 것이다.

 


 

3. 한우 부위별 특징

 

 

▶ 10가지 이상의 부위

너무 많다.. 사진을 참고해서 알아보자.

 

 

▶부위마다 특징

입맛에 맞게 윗 표를 기억하자

-많은 부위 아무 부위나 먹는 게 아닌 좋아하는 식감에 맞춰 먹으려면 부위마다 무엇이 다른지를 알아야 한다. 씹는 식감, 맛은 부위별 근육량,지방량,살코기량의 차이로 다른 맛을 낸다. 한우를 부위별로 설명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4. 한우 보관법

 

 

▶정 넘치는 한국인

한 끼 분량만 딱 맞춰 산다?

- 한우는 회식, 가족경사, 귀인선물 용으로 먹거나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적당량을 사기가 어렵다. 양이 남게 된다면 1~5도에 맞춰 꼭 냉장보관 해주도록 하자.

 


 

★ 필자의 한마디 : 귀인 선물용 한우에 마음을 더하는 방법 ★

 

- 한우는 자주 먹는 사람은 드물고 잘 모르니 선물용으로 샀다면 편지나 문자로 이렇게 먹으면 좋고 냉장보관해서 오래 먹고 건강하라고 마음을 말로 문장으로 전달해보고 건강과 함께 마음도 선물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