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12 PRO VS 아이폰 12 PRO MAX 비교 방수등급 및 골드 실버 색상 고르려면 서둘러야 하는 이유

by 더모어 티스토리 2021. 8. 8.
반응형

 

 

아이폰 12 PRO & 12 PRO MAX 차이점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저장공간 비교 선택

 

 

128GB 256GB 512GB 중 선택 가능, PRO와 PRO MAX 모두 저장공간은 똑같이 고를 수 있어서 자기가 쓰고 있는 패턴으로 분석해서 저장공간을 고를 수 있도록 하자. 용량 선택 어떻게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해보자.

 

▶ 아이폰 내 사용량 알아보기

 

> 설정 - 일반 - 저장 공간 이동

 

 

 

▶ 안드로이드 내 사용량 알아보기(아이폰 제외)

 

>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저장공간

 

 

내가 지금 쓰고 스마트폰 저장 공간을 체크하니 아이폰은 23.9 GB 안드로이드폰은 67.98 GB 로 확인되었다면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선택시 저장공간은 128GB면 충분할 것이다. 아이폰 사용중인대 바꾸는 경우라면 이렇게 저장공간을 체크해 주도록 하자. 만약 애매하게 110GB 정도 사용중 이라면 128GB 는 안좋은 선택이다. 예를들어 셀카를 편집하는 앱이 있다면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늘리게 되고 앱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앱만 좋아지는게 아닌 앱이 필요한 저장공간도 더 필요하다는 점 기억하도록 하자.

 

*저장공간 부족시 : 저장공간이 모자르다면 수시로 필요없는 앱, 파일을 삭제해야 해서 매우 불편*

 


 

크기 및 무게 비교

출처 입력

 

좌 : 12 PRO , 우 : 12 PRO MAX /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 그립감, 큰 화면 무엇이 좋을까?

 

> 한 손에 쏙 잡히는 감촉이 좋다면 12 PRO 가 가로가 얇아서 좋고 무게도 가볍다. 하지만 바꾸기 전 내가 사용하는 폰이 영상 볼 때 큰 화면이 좋다면 12 PRO MAX 를 추천.

 

*내가 좋아하는 것이 그립감인지 큰 화면인지 체크해 보고 선택하길 추천*

 


 

OLED 디스플레이

 

 

 

 

 

◆ 선명한 화면 OLED

 

> 검은색은 어떻게 표현 할 때 가장 잘 보일 수 있을까? 말 그대로 처럼 빛이 없어야 하지만 빛으로 화면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검은색도 빛으로 표현을 하던 화면이었다. 즉 검은빛으로 검은색을 표현했지만 OLED는 빛을 내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검은색을 우리에게 보여주어 선명하다. (LG TV도 OLED 라 검은색 표현이 기가막히다)

 


 

카메라

 

 

 

 미세한 차이

 

> 광학줌인시 12 PRO 2배 12 PRO MAX 2.5배 카메라는 큰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카메라로 고민이라면 위에서 설명한 그립감이나 큰 화면 등 각자의 호불호에 PRO 냐 PRO MAX 냐로 선택해 볼 수 있지만 카메라를 중요시 한다면 PRO MAX가 광학 줌 위가 PRO의 4배보다 5배로 높으니 참고해자.

 


 

배터리 & 사용시간

 

 

좌 : 12 PRO 우 : 12 PRO MAX / 출처 : 애플홈페이지

 

 

◆ 어디서나 충전가능한 시대

 

> 카페, 직장, 집 어디든 전기를 쓸 수 있어 사용시간의 작은 차이로 선택을 고민하지 말자. 하지만 사용시간이 민감한 분이라면 12 PRO MAX로 가는것이 맞으니 배터리 차이로 사용시간 차이점도 호불호를 잘 가려서 선택해 보도록 하자.

 

◆ 방수등급 IPX68

 

> 6M 수심에서 30분 방수가능하고 21년도의 모든 폰은 방수등급이 뛰어나서 생활하며 쓰는대 크게 걱정할 필요없이 사용이 가능하니 방수는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 것 같다.

 

◆ 색상선택

 

> 내가 원하는 색상이 골드일 수도 실버일 수도 있다. 출시된지 얼마 안 되었다면 색상도 선택이 가능하지만 출시하고 몇 개월이 지나면 원하는 색상이 없을 수도 있으니 색상이 중요하다면 이 점 꼭 기억하자.

 


 

※ 필자는 스마트폰의 두뇌인 AP를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다. 그 이유는 아이폰의 iOS 는 딱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성능을 잘 뽑아내기 때문이다. RAM 같은 경우 삼성이 12GB를 가고 아이폰이 6GB를 가도 큰 차이가 없는 이유도 맞는 옷을 입엇기 때문이라고 표현 할 수 있겠다. PRO와 PRO MAX 를 고민중이라면 저장공간은 넉넉하게 하길 추천 한다. 하지만 그립감 무게 화면크기는 쓰는 사람이 주인공이니 중요하게 여기고 무엇이 편한지 고민하고 골라서 2~4년 동안 아이폰과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